시작부터 막막하시다면
원데이샵에서
준비한 강의를
활용하세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매출이 필요합니다.
매출이 없으면 쇼핑몰이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운영되어야 할까요?
내 쇼핑몰을 누가 어떤 경로로 방문하는지
시작 단계에서부터 하나씩 하나씩 알아가다 보면
내 스토어는 어느덧 파워샵 달성!
여러분들은 오늘 점심 식사를 위해 네이버 검색창에 어떤 키워드를 입력하셨습니까? 쇼핑몰의 매출은 70% 이상 검색으로 발생합니다. 소비자들이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서 내 쇼핑몰에 도달하게 될까요? 분석할 줄 알아야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내가 판매하는 제품이 검색으로 네이버 쇼핑에 노출이 되더라도
클릭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무의미합니다.
내 제품이 노출이 된 이후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대표 이미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영화 포스터 한 장에 호기심이 있어 우리는 그 영화의 줄거리를 읽어보게 됩니다.
그 줄거리가 내게 와닿는 스토리라면 예매를 하고
관람을 하게 될 것입니다.
대부분 판매자들은 똑같은 상품과 똑같은 키워드로 광고를 진행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세페이지는 쇼핑몰에서 상당히 중요한 비중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똑같은 상세페이지를 만들어 올린다면 광고비는 광고비대로 높아지고 전환율은 더 떨어질 수 밖에 없겠죠? 소비자도 이제 예전의 소비자가 아닙니다. 잘 만든 상세페이지 하나로 고객은 당신의 배려를 확인하게 될 것이며 감동을 받게 될 것입니다.
내가 판매하는 제품은 화장품인데 카테고리를 액세서리로 했어요!! 그래서 노출이 안되는 것인가요? 자사몰을 운영하더라도 마케팅이 되려면 네이버 쇼핑에 입점을 해야 합니다. 내가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제품들은 대한민국 어디어디서 네이버에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네이버 쇼핑 가이드를 반드시 이해 하여야 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상품등록 목적은 2강 키워드 참고하여 소비자에게 나의 상품을 알맞는 키워드로 노출하여 스토어 방문자를 늘리는데 있습니다. 정석적이고 개성있는 상품등록 하나로 내 제품은 노출되어 빠르게 고객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꾸미기를 통해 소비자들은 나의 상품을 더욱더 쉽게 찾을수 있으며 파워 판매를 위해 개성있는 배너를 제작하여 직접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실습을 통해 스토어를 전시방법과 배너를 제작하여 업로드 하는 방법을 익혀보세요!
소비자들이 네이버 쇼핑에서 어떤 키워드로 얼마나 상품을 구매하였는지, 혹은 어떤 채널(네이버, 인스타등)을 나의 스토어로 방문하였는지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판매자들은 통계에 대한 관심이 적습니다. 하지만 성공하는 판매자들은 통계 분석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내 제품이 광고없이 판매가 될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렇게 되게 하려면 매출을 발생시켜 인기상품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초기에 광고를 통한 매출도 필요한 부분입니다. 파워링크는 키워드를 통해 네이버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시스템입니다. 온오프라인 통들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광고시스템중 하나입니다. 광고대행사 없이 직접 운영 할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네이버쇼핑 검색광고는 키워드를 통해 네이버 쇼핑탭에 노출되는 광고 시스템입니다. 네이버 쇼핑광고의 장점은 전환율이 높게 나오는 점입니다. 광고대행사 없이 직접 운영 할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시 VIEW탭의 노출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 블로그 입니다. 블로그는 상품의 또 다른 상세페이지로 전환율은 물론 유입까지 늘려 매출에 상승에 효과가 있는 마케팅중 하나입니다.
네이버에서 판매되지 않던 제품이었는데 쿠팡에서 판매가 일어났어요~ 각 마켓 별로 충성 고객들이 있습니다. 네이버보다 비싸게 제품을 판매하는데도 쿠팡에서 더 많이 판매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 제품이 쿠팡에서도 경쟁력이 있다면 노출 채널도 추가해 보세요!